사이트 제목

<제20기 출범 인사>

2021-10-21 5:16 PM 새소식,지역회의・협의회 활동
김광일부의장
일본지역회의 부의장 김광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제20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일본지역회의 부의장 김광일입니다.

먼저 제 20기 자문위원으로 위촉되신 여러분들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그리고 언제나 민주평통 일본지역 활동에 아낌없는 협력과 변달을 주시는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 인사를 드립니다.

지난 19기는 전 세계에 확산된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해 여러분들의 생활은 물론 정치, 경제적 측면에서도 매우 곤란하고 어려운 2년이었으며, 그 영향은 민주평통 활동에도 많은 영향을 미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그 어려운 상황속에서도 여러분들은 지혜를 모아 새로운 방식으로 평화통일사업을 적극 추진하여 그 경험과 성과를 가지고 제20기로 계승 발전 시켜 주었습니다.

이번 20기는 19기에 비해 일본지역 자문위원수가 전반적으로 55명 늘어나 총459명이 되어 청년과 여성위원 비율도 확대되었습니다.

제20기 민주평통의 활동목표는 <지속 가능한 한반도의 평화 실현>입니다.

이 활동목표을 달성하기 위하여 제시된 4가지 활동방향속에 청년세대의 평화통일 역할 강화가 있습니다.

민주평통 창설이래 40년이라는 시간이 흐르는 가운데, 처음으로 청년부의장이 신설 되였으며, 여성운영위원이 확대되는 등 청년과 여성위원들에게 대한 기대가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여러분들께서는 평통 활동에 대한 참여와 관심으로 민주평통의 역활에 지예를 모아 활동해 주셨으면 합니다.

그리고 또 한반도평화통일에 대한 국제사회의 지지와 협력을 확보하기 위한 해외지역 자문위원들의 활동도 중요합니다.

최근 한일관계는 역사상 최악의 상황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하지만 과거에도 거듭되는 어려움을 극복해 왔으며, 민간차원에서 교류를 깊이하여 자문위원 한명한명이 공공외교관으로서 한반도의 평화통일을 앞당기기 위해 적극 나서 줄 것을 당부 드립니다.

친애하는 자문위원 여러분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는 한국의 헌법 제92조에 근거한 평화통일정책 대통령 자문기관입니다.

자문위원이신 여러분들은 이 점을 유념하시고 적극적으로 활동에 임해 주시기 바랍니다.

자문위원에 임명되신 여러분께서는 헌법에 정해진 의무를 다하여 힘을 모아 평화통일을 향해 함께 나아 갑시다.

한반도의 평화와 번영의 길은 자문위원 여러분 모두의 지혜와 역량을 하나로 모아야 도달할 수 있으며, 그 길은 한반도를 넘어 아시아와 세계의 공동번영으로 이어질 것입니다.

한반도 비핵화, 민주적 평화통일은 모두 꿈 같은 이야기라고 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그리고 또 끝이 보이지 않는 힘든 길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우리는 반드시 나가야할 길입니다.

그 길을 위해, 일본지역회의는 자문위원 모든 분들이 추진하는 평화통일 사업을 아낌없이 지원할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민주평통 일본지역의 무궁한 발전과 여러분들의 건강을 기원 드리며 저의 인사로 가름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일본지역회의

부의장  김광일

Translate »